•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여러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안전'

    2020-02-04

     

    여러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안전'

    해외여행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은 바로 “안전”입니다.
    즐거운 여행의 추억과 경험을 위해서 가장 중요하고,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죠.
    특히 요즘은 이미 계획된 해외여행을 가는 게 맞는 건지, 취소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 여행 계획을 어떻게 해야 할 지 혼란스러운 때이기 때문에 안전의 중요성을 더욱 생각하게 됩니다.

    여행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일단 가기로 결정을 하셨다면 ‘안전’을 점검하는 것이 첫 단계겠죠?
    오늘 여행온에서는 안전 관련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즐겨찾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걱정 많이되시죠? 걱정과 불안으로 요즘 여행 취소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안전한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질병관리본부에서 확인합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주의 해외여행자안내 [바로가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바로가기]

     

    #해외감염병NOW

    해외여행 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외에도 지역별로도 알아둬야 할 위험한 질병군이 궁금하다면 해외감염병NOW로 가보세요. 해외여행자의 건강과 안전한 여행을 위한 홈페이지입니다.'나부터 지키는 우리 모두의 건강' 이라는 뜻과 지금 해야한다는 영문 NOW(나우)의 뜻을 포함하여 해외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본인 스스로 지켜야 가족, 지역 사회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지 국가 검색을 통해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과 여행 전·중·후에 따른 감염병 예방주의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해외감염병NOW를 방문하시고, 검역서비스를 확인하세요!

     

    해외감염병 NOW[바로가기]

     

     

    #지금 공유하면 좋을 것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뉴스와 정보가 넘쳐나고 있어요. 여행온이 공유하고 싶은 정보와 뉴스들 함께 봐주세요.

    질병관리본부 공식 채널 아프지마TV[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지역사회 감염 위험성 분석 뉴스[바로가기]

    가짜뉴스 판독기,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바로가기]

    홍혜걸의사가 밝힌 놀라운 마스크 사용법 [바로가기]

     

     

    #해외안전여행 앱 설치하기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해외안전여행 앱을 꼭 설치하세요. 여러분의 손안에 작은 영사관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 앱 검색창에 “해외안전여행”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여행온에서 추천하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해외안전여행 앱 설치하기[바로가기]

     

    #동행서비스

    해외여행 전 여행일정을 등록하고 가족이나 지인의 비상연락처 등을 등록하는 제도입니다.
    -방문하는 국가의 기본정보와 푸시 알림을 통한 실시간 안전정보(방문국 관련 안전유의사항, 재난정보 등)
    -해외에서 가족 또는 지인에게 가입자의 현재 위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위치정보 전송은 문자메세지로만 가능하고, 휴대전화 단만기 상태 및 현지 통신사정 등에 따라 전송이 제한되거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기상활별 대처메뉴얼

    해외 여행 중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들. 분실했을 때, 부당하게 체포 당했을 때, 교통사고가 났을 때 등등 상상하기 싫지만 일어날 수 있는 위기 상황들. 매뉴얼을 알면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영사콜센터

    해외에서 사건, 사고 등으로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 서비스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7개 외국어에 대한 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국내 이용 시(유료): 02) 3210 – 0404
    • 해외 이용 시(유료): 82-2-3210—0404

     

    #신속해외송금서비스

    해외 여행 중 룰루랄라 탕진잼을 위해 환전한 돈을 몽땅 소매치기 당했다면? 상상만해도 아찔합니다. 이렇게 해외에서 소지품 도난, 분실 등으로 긴급 경비가 필요한 경우, 국내 연고자로부터 여행 경비를 현지 우리 재외공관을 통해 송금 받을 수 있도록 신속해외송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과 절차에 대해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해외여행에 있어 “안전”은 항상 우선순위입니다. 안전에 있어서 만큼은 안일한 생각보다는 지나칠 만큼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상황일수록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고, 기본수칙을 지키며 대처한다면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도 현명하게 보낼수 있을 거예요.

    여행은 언제나 여행ON과 함께!

    국제워크캠프기구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