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커뮤니케이션

    FAQ 해외워크캠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워크캠프 검색·신청] 페이지에서 국가, 시기, 주제별로 검색해 참가희망하는 워크캠프 중 신청가능한 상태의 워크캠프를 선택해 Wishlist에 등록 후(10개까지 가능), Wishlist에서 1~3지망까지 선택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합니다. 제출 후 3일 이내에 참가비용을 납부하면 참가절차 진행이 시작되며, 진행 현황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 워크캠프는 3월 중순 경부터 신청합니다. 이후에 7월 이후 수시로 모집이 되는데, 워크캠프의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워크캠프는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신청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참가를 원하는 워크캠프를 찾았다면 신속하게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참가절차 진행에 소요되는 기간과 항공권 준비 등의 개별준비에 필요한 기간을 고려해 늦어도 개최일 기준 1개월 전에는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각 워크캠프의 시작과 끝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일정을 잘 맞추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러 개의 워크캠프 참가를 신청할 경우 워크캠프 별로 각각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물론입니다. 다만, 한 워크캠프의 동일 국적 참가자 인원은 유럽, 북미, 일본의 경우 2~3명,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의 경우 3~4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므로 친구와 함께 참가하려면 신청을 서둘러야 합니다. 친구끼리 함께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 메모란에 함께 신청하는 친구이름을 기입해주세요. 하지만 함께 신청한다고 반드시 함께 합격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신청자가 많은 6~8월 개최 워크캠프는 친구와 함께 배정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가능합니다. 워크캠프 신청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외에서 신청하고 참가할 수 있습니다.해외신청자이기에 사전교육에 참가하지 못할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교육 자료집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3지망까지 작성하기를 권합니다. 참가신청서에 3지망까지 기재하는 이유는 1지망 혹은 2지망 워크캠프가 마감됐을 경우 좀 더 신속하게 다음 지망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참가비용 납부 확인 후 3~10일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현지기관의 특성에 따라 좀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가합격 여부는 국제워크캠프기구와 현지기관 심사로 결정되며 결과는 [마이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합격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개인 이메일로 안내되니 신청 후에는 이메일을 자주 확인해 주세요.
    1) 신규 프로그램으로 재신청
    이 경우, 처음 신청서를 제출했던 절차와 같게 다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신청했던 워크캠프와 참가비용의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초과입금 금액에 대해 환불을 받거나 추가로 입금을 해야 하며 이에 대해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안내를 드립니다.
    2)환불요청
    불합격된 경우에는 환불 규정에 따라 참가비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 신청을 하지 않고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는 이메일로 환불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취소 시 납부한 참가비를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해드립니다. 워크캠프에 참가는 워크캠프 참가자와 국제워크캠프기구 그리고 해외 파트너 단체의 협조아래 이루어지는 약속이기에, 이 약속을 깨질 경우 3자 모두에게 큰 손실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신청 전에 이러한 점을 충분히 고려해 신청하시고 부득이하게 취소해야 할 경우, 신속히 국제워크캠프기구에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취소신청 이메일에는 본인이 합격한 워크캠프의 코드명과 취소사유를 기재해야 하며 취소신청 이메일이 접수되면 담당자가 확인 후, 환불규정에 따라 신청서 제출 시 기재하신 계좌번호로 환불을 해드립니다.
    그럴 수 없습니다. 합격한 워크캠프가 아닌 다른 워크캠프에 참가하기 원할 경우 합격한 워크캠프를 취소한 후 다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납부했던 참가비는 환불 규정을 적용받습니다.

    워크캠프 검색·신청

    기간
    지역 / 주제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