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워크캠프 뉴스레터

    너는 다른 나라에도 집이 있는 거야

    2025-03-28
    Better World NewsLetter
    "워크캠프는 참 큰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각자 다른 나라에서 온 참가자들이 만나 한마음 한뜻이 되고 더 나아가 가족이 되는 시간이에요. 캠프가 끝나고 한 참가자가 한 말이 계속 기억에 남아요. '너는 다른 나라에도 집이 있는 거야. 언제든지 놀러와' 라는 말이었어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깊은 사이가 되고 응원하는 존재들이 된다는 게 나이가 들수록 쉽지만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걸 경험하게 해주는 곳이었어요." ㅣ 체코워크캠프 참가자 한지원

    우리가 서로 그런 사이, 그런 존재가 되어가는 계절이 오면 좋겠습니다. :)
    이번 뉴스레터엔,
     
    - [모집] 2025 여름 해외워크캠프 참가자 
    - [소식]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가나•우간다 
    - [소식] AFS 국제학생 초청사업 상반기 입국 
    - [소식] 양업고 세계시민교육 2박3일 성료 
    - [칼럼] "I'm from Korea."라고 말하자 사람들의 반응이.. 
     
    이야기를 담았어요. 
    2025 여름 해외워크캠프
    나를 기다리는 워크캠프를 찾아서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알고 있고 외국인 친구들과 교류하기를 좋아한다면, 여행을 사랑하고 이 지구를 위해 작은 손길을 보태고 싶은 분들이라면- 
    수많은 여름 해외워크캠프 프로그램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 여름 해외워크캠프 어떤 게 있을까? 전체목록보기 
    ✅ 워크캠프 갔다와서 책까지 낸 사람들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1기 단원들의 첫 한 달, 어땠을까요?
     
    음악과 춤이 가득한 가나 코포리두아시, 지구의 중심 적도 위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진 우간다 음피지/미티야나에 우리 1기 단원들 20명이 도착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혼자 앞서가기보다 함께 나아가기 위해 기꺼이 봉사단원이 되어 낯선 땅에 선 단원들을 따뜻하게 격려해주세요. 그 따뜻함까지 더해 가나와 우간다의 많은 선생님, 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환경과 정보를 나눌 테니까요. :) 
    AFS 국제학생 초청사업
    국제학생, 항해의 시작
     
    핀란드와 헝가리에서 2명의 국제학생들이 입국했습니다. 학교에 가고, 친구를 만나고, 공부를 하는 평범한 고등학생의 생활을 다른 나라에서, 다른 나라 중에서도 평소 너무 관심이 크고 알고 싶던 한국에서 해보기로 한 학생들이에요. 같지만 다른 삶 속에서, 같지만 다른 세계를 배우며 성장하기 위해 선택한 도전인데요, 2박3일간의 오리엔테이션 후 전북 남원에서 있는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이 멋진 도전의 항해를 시작하는 국제학생들을 응원해주세요! :)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변화의 중심에 서다 
     
    답을 저장하는 교육보다 질문을 만들어내는 교육이길 바라며 매년 3월이면 양업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만납니다. 올해로 벌써 14년 째인데요, 2일 간 진행된 이번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알고, 기꺼이 참여하며 행동하는 세계시민으로 살아가기로 다짐했어요.    
    내가 만난 국제사회(1)
    "I'm from Korea."라고 말하자 사람들의 반응이..
     
    "...내가 국제업무를 시작했던 25년 전, 그때는 일본문화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던 때였다. 어딜 가도, 누구를 만나도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과 정보가 넘쳐났었다. 어쩔 수 없이 느끼던 부러움, 어쩌면 질투였을지 모를 그 감정 속에서 '우리도 이렇게 알려질 수 있는 날이 올까?' 생각했었다. 그때 나는 나 자신이 던진 질문에 뭐라고 답을 했었을까? ..." 칼럼 전문 보러가기 
    봄을 기다리던 마음 대신 그저 바람이 잦아들고 비가 쏟아지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이번 영남권 대형산불로 큰 고통 가운데 계신 분들, 공포와 두려움을 이겨내고 재난의 현장에서 고군분투하시는 모든 분들이 오래지 않아 평온한 일상의 현장으로 복귀하실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위탁운영    ㅣ    안성시청소년수련관   •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x 국제워크캠프기구
    info@1.or.kr / 02-568-5858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B동 1710호
    수신거부 Unsubscribe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대표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