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코로나시대, 이런 여행은 어때요?

    2020-11-25


    코로나가 장기화 됨에 따라 우리의 삶도 코로나시대에 맞추어 조금씩 변화하고 있어요. 외출 시 개인 소지품만큼 마스크를 필수로 챙기게 되고, 온라인 미팅이 점점 익숙해지고, 외출 대신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처럼요. 코로나 시대, 여행의 모습 또한 이전과는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 처럼, 요즘상황에 맞는 새로운 여행법들이 이슈가 되고 있더라구요. 당분간은 직접 떠날 수 없지만, 이런 여행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코로나시대를 맞이하는 신개념 여행법. 함께 보실까요?

    #목적지 없는 비행
    목적지 없는 여행이라니, 처음엔 이게 말이 되나? 싶었어요. 여행이란, 목적지 도착 이후부터가 진짜 여행의 시작이라고 믿었던 저에게 목적지 없는 비행은 속빈 강정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면, 여행이 좋았던 또 다른 이유는 여행지 도착 전까지의 여정, 다시 말해 준비과정과 그 과정이 주는 설레임 때문이 아니었나 싶어요. 그런 면에서 국내 주요 항공사가 내놓은 목적지 없는 비행 상품은 이런 ‘설레임’을 충분히 충족 시켜주었던 것 같구요.
     
    목적지 없는 비행상품은 도착지 없이 김포, 대구, 김해 등 국내 주요공항을 출발하여 약 2~3시간 동안 비행 후 다시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여정이에요. 비행시간 동안은 각 항공사의 상품 컨셉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됩니다.
     
    해당상품의 가격은 8~20만원 대로 비행루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기존항공권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설레이는 ‘비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아요.

    ►  티웨이 항공 ‘비포선라이즈, 비포선셋’ <바로가기>
    ► 플라이 강원 ‘해돋이 원정대’ <바로가기>

    <출처: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희망을 예약하세요!
    얼마 전 국내의 여행사인 ‘참좋은 여행’에서 ‘희망을 예약하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단돈 만원짜리(=예약금) 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전세계 약 400개의 참좋은 여행사의 상품을 미리 예약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아시아, 유럽 및 중남미, 아프리카 등 전세계 여행 상품의 세부 내용을 보고 미리 예약해 두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출발 가능한 날짜는 2021년도로 설정 되어 있답니다. 이 날짜에 정확히 출발이 가능하다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가능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희망’을 가지고 일단 예약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출발이 어렵게 될 경우 예약금 만원은 전액 환불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내년 여행지를 미리 고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참좋은 여행 ‘희망을 예약하세요’ 상품 <바로가기>

    <출처: 참좋은여행사 공식 홈페이지>


    #호캉스의 새로운 기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호텔업계도 보다 다양한 호캉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기존에는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이제는 타겟층을 내국인 고객으로 넓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는 것인데요. 단순한 숙박 목적에서 나아가, 호텔 스테이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기회가 된다면 경험해 보고 싶더라구요.
     
    기억에 남는 호캉스 상품으로는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엔조이 카오락 패키지에요. 엔조이 카오락 패키지는 태국풍으로 꾸며진 객실에 머물며 태국식 간식을 먹고, 수영장 카바나에서 이국적 정취를 즐기는 상품인데, 재미있는 점은 호텔 직원분들도 태국어로 인사해 주셔서 이곳이 태국의 호텔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롯데호텔은 재택근무가 일상화 되면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하는데, 노트북 대여 및 문서 출력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이용권이 패키지에 포함된다고 하네요.
     
    비즈니스호텔 체인인 신라스테이는 이런 이벤트도 진행했다고 해요. ‘호텔에서 한달 살기’ 그리고 ‘신라스테이 비품 1년 정기 구독권’ 인데요. 호텔에서의 장기 투숙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와 내 방을 호텔처럼 꾸며보고 싶은 고객들의 수요가 만나 기존 이벤트 상품보다 2배가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고 해요.
     
    떠나지 않아도,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이런 호캉스 프로그램도 코로나 시대에 경험해 볼만한 새로운 여행방식이 아닐까 싶어요.

     
    ---------------------------

    이번주부터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수도권 및 일부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 되었어요. 단계별 지침에 따라서 아직 자유롭게 여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 상황이죠. 당분간은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상황이 안정되면 이번에 소개 드린 새로운 여행법을 꼭 실행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코로나시대에 우리의 일상을 여행처럼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하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여행은 언제나 여행ON과 함께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