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인스타에서 스냅사진 보고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 포르투(Porto)

    2019-03-20
    인스타에서 어떤 여행지에서 찍은 스냅사진을 봤어요. '저렇게 아름다운 곳이라면 언젠가 꼭 가봐야지!'라는 (지금까지 100번쯤은 해봤을) 생각이 절로 드는 곳이더라고요. '포르투'라는 곳이었어요. 그렇게 처음 접하게 된 포르투. 포르투갈의 항구도시라고 해요. 그 이후로도 자꾸 '헉!'할만큼 아름다운 스냅사진은 왜 자꾸 포르투 배경인 것인지.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포르투갈의 'must go' 도시, 포르투!

     

     


    (이미지 출처 : 유튜브 JTBC 비긴어게인2 예고 중) 
    (아, 포르투갈의 물가는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꽤 저렴하다는 반가운 정보까지 알고 나니 안 찾아볼 수가 없더라고요. 물가만 보면 '여기가 유럽 맞나? 싶은데, ㅇㅇ 유럽 맞대요. 그것도 너무 아름다운 유럽!)

     

     

    포르투의 매력 3가지

     

    음식

     

    음식 얘기하면서 술(?)얘기부터 해서 좀 그렇지만, (와인은 술이 아닌 거 아님?) 포르투에 가면 우선 포트와인부터 먹어야 해요. 만드는 과정에서 브랜디를 첨가해 단맛이 나는 포르투 전통 와인이에요. 그래서 포르투엔 포트와인과 어울리는 음식도 많아요. 푹 삶은 문어를 바삭하게 구운 '폴보 아사두', 정어리를 숯불에 구운 '사르디냐 아사다'가 특히 포트와인에 잘 어울려요.
    #구운문어구운생선은와인없어도맛있음
    #숯불에구웠으면바로과식각

    *정어리구이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영상보기]
     

    포르투 가정식의 대표격인 대구 요리 '바칼라우', 대구살 스테이크 '필레테 데 바칼라우'도 국민음식이라 할만하고요. 염장한 대구를 감자와 섞어 요리하는 '바칼라우 아 브라스'도 많이들 추천해요.
    #대구의도시포르투인가
    #항구도시느낌물씬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이것은 샌드위치인가, 스테이크인가, 지금까지 이런 샌드위치는 없었다

    프랑세지냐 미리먹기


     

     

     

    날씨

    여름에 가도, 겨울에 가도 좋은 곳 중 하나가 포르투예요. 겨울에도 영하로는 잘 떨어지지 않아요. 포르투의 5월 평균기온은 대략 19도, 6월은 대략 22도, 7~9월은 25도 정도 된다고 하니까요, 폭염을 피해 여름에 가도 좋겠네요.  
     

     

    교통


     
    교통은 여행자의 하루를 풍성하게 만드는 데 정말 중요한 요소죠. 포르투는 혼자 떠나는 여행자들에게도 매우 친절하고 편리한 교통시스템을 갖고 있어요. 트램, 지하철, 버스 등이 잘 갖춰져 있거든요. 안단테 카드 하나면 교통비 걱정도 끝. 게다가 도시가 작은 편이라 웬만하면 걸어 다닐 수도 있고, 우버 이용료도 저렴해요.  
     

     

    ※안단테 카드 : 트램, 지하철, 버스에 모두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
    ▶보증금은 환불 불가이므로, 하나만 사서 충전해서 쓰기
    ▶시내를 다니는 노란색 올드트램은 관광용으로 안단테 카드로는 탑승 불가

    교통정보 더 알아보기

    포르투에 가면 트램 꼭 타보세요.^^ 줄을 당기면 전차가 움직여요.[유튜브 영상]

     

    이런 포르투 어때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서점의 하나 렐루서점 :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롤링은 포르투에서 영어강사를 한 적이 있는데, 이곳에서 해리포터의 영감을 얻었다고.)
     
    음식, 날씨, 교통이 포르투 여행을 편리하게, 편안하게, 맛있게 해주는 요소라면, 포르투에서 놓치면 아까운 곳은 어딜까요? 여긴 놓치지 마세요!

    포르투에서 꼭 가봐야 할 곳들 [바로가기]

     

    '숙소는 뷰빨(?)이다 vs 숙소는 교통빨이다' 어느 쪽이신가요? 포르투의 숙소 정보부터 밤문화, 쇼핑정보, 추천 액티비티까지, 포르투에서 온 생생하고 세세한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포르투 여행 팁 10[바로가기]

     

    예술이야~ 도시전체가 아쥴레주 전시장 (아쥴레주 : 포르투갈 타일 장식)

    자세한 소개 [바로가기]

     

     

    '세계테마기행'이 사랑한 포르투 :)

    세계테마기행 포르투갈편 [바로가기]

     

    워크캠프도 사랑하는 포르투!

    포르투에서 열리는 워캠[바로가기]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