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스페인, 다채로운 예술 세계에 빠지다

    2019-05-14

     

    정열의 나라 스페인

    꽃보다 할배부터 스페인 하숙까지 스페인을 주제로 하는 방송이 점점 많아지면서 스페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정열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데요. 올여름, 다채로운 스페인 예술여행을 떠나볼까요?
     

     

     

    · 마드리드: 3대 미술관 투어

     

     

    프라도 미술관
    Museo del Prado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이자 스페인의 3대 화가(벨라스케스, 고야, 엘 그레코)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에는 고야의 동상이 인증샷 포인트! 평일 6-8시. 일요일 5-7시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활용하는 건 어떠세요?

    프라도 미술관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국립 소피아 왕비 예술센터
    Museo Nacional Centro de Arte Reina Sofia

    국립병원이었던 건물을 보수하여 만든 국립 현대미술관으로 스페인의 왕비 레이나 소피아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초현실주의, 사실주의 등 20세기 스페인의 근현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스페인 내전 당시 나치군이 스페인 게르니카 지역 일대를 폭격하는 참상을 그린 피카소의 "게르니카" 작품이 유명합니다.

    국립 소피아 왕비 예술센터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피카소'의 대표작 게르니카 유튜브[바로가기]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세계 2위 예술 수집가로 유명한 티센보르네미사 남작이 2대에 걸쳐 수집한 개인 컬렉션을 스페인 정부가 사들여 일반인에게 공개한 미술관입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라바조, 드가, 샤갈, 반 고흐, 루벤스, 램브란트 등 유럽 유명 화가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 세비야 : 열정의 춤, 플라멩고

     

     

    스페인 예술의 꽃이라고 불리는 '플라멩코'는 15세기 이후,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에 정착한 소수 민족인 집시들이 만든 예술입니다. 집시들의 한과 애환이 고스란히 담긴 음악과 열정적인 춤사위는 스페인에서 꼭 봐야 하는 공연입니다.

    플라멩코의 본고장, 스페인에서 배우는 플라멩코 유튜브[바로가기]
     

     

     

    · 바르셀로나 : 눈호강하는 건축물 투어

     

     

    구엘 공원
    Park Guell

    가우디는 친구이자 후원자인 구엘 백작의 조력으로 많은 걸작들을 탄생시켰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구엘 공원은 동화 속 과자의 집이 연상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바르셀로나의 부유층을 위한 주택단지로 조성했지만, 공사가 진행 중 구엘이 사망하게 되면서 분양에 실패하여 미완으로 남았습니다. 이후 구엘의 후손에 의해 대중에게 공개되었는데요. 알록달록한 타일 조각의 도마뱀 분수와 타일 벤치에서 인증샷 잊지 마세요!

    스페인 북부 기행 - 3부 달리와 가우디의 고향, 카탈루냐 유튜브 [바로가기]
    EBS 다큐프라임 - 가우디, 미완의 천재 유튜브 [바로가기]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Sagrada Familia

    가우디 생전 마지막 작품으로 1882년에 착공되었고, 가우디의 사후 100주년에 맞춰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완의 대작입니다. 다행히도 가우디가 살아 생전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완성된 설계도를 남겼기에 현재까지 건축을 이어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성당은 그리스도의 탄생, 수난 그리고 영광 3개의 파사드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탄생의 파사드
    에서는 요셉과 성모 마리아 그리고 아기 예수를 볼 수 있어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영광의
    파사드는 아직 공사 중인데 완성된 모습이 기대되네요.

    사르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포토스팟은 바로 건년편에 공원 연못인데요 웅장한 성당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 연못에 비친 성당의 모습도 놓치지 마세요!

    전세계인의 입장료와 성금으로 짓고 있는 이 성당은 바르셀로나의 상징이자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인증샷만 찍는 여행, 관광 명소만 들리는 여행에 질리셨다면
    이번 여름 낭만 가득한 스페인 예술 여행을 통해서 나의 다채로움을 더하는 것은 어떠세요?
    진짜 스페인을 만나실 수 있을 거에요!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