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공지사항
  • 한국워크캠프 FAQ
  • 해외워크캠프 FAQ
  • 해외워크캠프 Q&A
  • 한국워크캠프 Q&A
  • MYPAGE
    • 신청 · 비용
    • 참가 중 · 후
    • 기본정보

    신청 · 비용

    Q.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참가방법&신청] 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를 작성하면 됩니다.
    Q. 참가신청은 언제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두면 모집이 시작되었을 때 이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워크캠프기구의 페이스북 페이지을 통해서도 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좋아요’를 눌러두시면 좋습니다.
    Q. 여러 개의 워크캠프에 참가할 수 있나요?
    아쉽게도 그렇게 하기 어렵습니다. 각 워크캠프에 배치되는 한국인 참가자 수에 비해 실제 지원하는 참가신청이 많아서, 가능한 더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기 위해 한 해에 하나의 한국워크캠프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Q. 한국 워크캠프 참가비용은 얼마인가요?
    6만원입니다. 이 참가비엔 워크캠프를 준비하는 데 소요되는 행정비, 교육비, 여행자보험료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숙식비용은 한국워크캠프를 개최하는 국제워크캠프기구와 호스트기관이 부담합니다. 한국워크캠프 참가를 위한 교통비, 개인여비는 각자 지출합니다.
    Q. 참가비용은 언제 내야 하나요?
    합격자 발표 후 발송되는 개별 이메일 안내에 따라 참가비를 납부합니다.
    [참가비용] 페이지에서 참가비를 송금할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 중 · 후

    Q. 한국 워크캠프에는 전 기간 참가해야 하나요?
    원칙적으로 그래야 합니다. 워크캠프는 모든 참가자가 전 기간 동안 참가한다는 약속 아래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워크캠프 시작일에는 참가자들이 서로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늦지 않게 도착해야 합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전 일정 참가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꼭 미리 알려주세요.
    Q. 한국 워크캠프에는 누가 참가 하나요?
    대부분의 경우, 만 18~30세 가량의 다국적 젊은이들이 참가하고 1~2명 정도의 한국인 캠프 리더를 포함해 4~5명의 한국인 참가자들이 각 워크캠프에 배정됩니다.
    Q. 한국 워크캠프 안에서의 일하는 시간은 어느 정도 되나요?
    보통 일주일에 5~6일, 하루 4~8시간 정도의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되는데 워크캠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Q. 한국 워크캠프 동안 자유시간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게임, 운동 등을 하거나 근교 여행을 갈 수도 있습니다. 워크캠프 일과 중 정해진 일을 마친 뒤에 자유시간을 갖는데, 주중 자유시간에는 대부분 다른 참가자들과 게임, 운동 등을 즐기거나 개인 휴식을 하고 주말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Q. 한국 워크캠프 공용어가 있나요?
    다국적 참가자가 모인 만큼 기본적으로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워크캠프이니만큼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에 대해 많이 알려줄 수 있도록 기본적인 영어표현을 준비하거나 회화를 연습하는 것도 좋습니다.
    Q. 참가인증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워크캠프 종료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사진 5장을 첨부한 참가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담당자가 참가보고서 검토를 마치면 [마이페이지]의 진행상태가 [인증서발급]으로 변경되는데 이 때부터 참가자는 발급횟수에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참가보고서 내용이 미비할 경우 재작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Q. 한국 워크캠프 참가 완료 후 국제워크캠프기구와 함께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국내 · 외 캠프리더 및 국제워크캠프기구 인턴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게 되며, 그 외에 우리기관의 각종 장기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 지원 시 우대합니다.

    기본정보

    Q. 한국 워크캠프는 무엇인가요?
    한국워크캠프는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워크캠프와 같이 서로 다른 국적과 언어, 문화를 가지고 여러 나라에서 모인 15명의 청년들이 2~3주간 함께 생활하며,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하는 96년 역사의 세계 최대 국제자원봉사 프로그램 입니다. 우리나라 지역사회 곳곳을에서 한국인, 외국인 참가자,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이 어우러져 마음과 문화를 나누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Q. 워크캠프는 언제 개최되나요?
    주로 여름 7~8월에 집중적으로 개최됩니다.
    Q. 한국 워크캠프 한국인 참가자는 언제 모집하나요?
    보통 5월 경 모집을 시작합니다. 모집이 시작되면 홈페이지 공지사항, 회원 대상 이메일,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워크캠프 리더 모집은 별도로 이루어집니다.
    Q. 한국 워크캠프를 참가하기 위한 특별한 자격이 있나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워크캠프 참가에 필요한 특별한 자격은 없지만 적극적인 태도와 긍정적인 마인드는 더욱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한국워크캠프에서 하는 봉사활동은 환경/농업/교육/사회사업/문화/예술/보수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주로 농촌지역의 일손을 돕거나 환경 보수작업에 참여하는 것,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봉사활동,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등이 많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교류하며, 물론 참가자들 간 문화를 나누고 교류하는 활동도 이루어집니다.
    Q. 참가할 워크캠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한국워크캠프 시작일 기준 2~3주 전 인포쉿을 드립니다. 미팅포인트, 시간, 찾아가는 법, 일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페이지의 내용과
    각 메뉴의 안내를 살펴보시면
    참가신청을 하는데 빠르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Q&A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